[Stage Billboard]/Today Song

Pearl Jam - Last Kiss

크루세이더 2010. 10. 16. 11:31

* 아마도 작년쯤이었을 겁니다. 모두들 잘 아시는 "스펀지" 라는 TV프로그램에서 "펄 잼(Pearl Jam)" 에 대한 일화가 소개된 적이 있습니다. 지금도 당시에 출연했던 연예인 모두가 펄 잼을 알지 못해서 사뭇 놀랐던 기억이 생생합니다. 물론 모를 수도 있습니다만..^^ 펄잼은 콘서트에서 자유롭게 녹음하는 것을 허용한다거나 티켓의 요금을 낮추기 위해 티켓 판매회사인 "티켓 마스터(Ticketmaster)" 와 법정 투쟁을 벌이기도 한 유명한 밴드입니다. 그만큼 팬들을 아끼는 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긴 법정 소송에서는 결국 패한 걸로 기억합니다. 이들은 우리나라와는 달리 미국에서는 "너바나(Nirvana)" 보다도 더욱 사랑받는 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
 본래 시애틀 언더 그라운드 밴드였던 펄 잼은 "너바나(Nirvana)" 의 "Nevermind 앨범" 과 같은 해인 1991년 그들의 데뷔앨범 "Ten" 을 발표하며 그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. 당시 그런지 밴드로 유명한 너바나와는 라이벌 구도를 형성했지만 펄 잼이 추구하는 음악은 인디펑크 스타일을 추구했던 너바나와는 달리 "닐 영(Neil Young)" 이나 그룹 "더 후(The Who)" 의 영향을 받은 정통파 밴드입니다. 각종 자선 사업에도 많은 관심을 두고 있던 이들은 1999년 코소보 난민을 돕기 위한 앨범인 "No Boundaries" 에 이 곡 "Last Kiss" 를 수록하게 됩니다. 노래의 내용은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나버린 연인에 대한 안타까운 심정을 그리고 있습니다. 보컬인 "에디 베더(Eddie Vedder)" 의 다듬어지지 않은 듯, 허스키한 목소리가 일품인 노래입니다. 이 곡은 2004년에 출시된 펄 잼의 베스트 앨범 "Rearviewmirror" 에도 수록되어 있습니다. 마지막으로 펄 잼은 "얼터너티브(Alternative)" 의 거센 바람을 일으켰던 1990년대의 "너바나", "앨리스 인 체인스(Alice In Chains)", "사운드 가든(Sound Garden)" 중에 유일하게 지금까지 활동하고 있는 밴드입니다. 


[펄 잼의 Last Kiss가 수록된 앨범 No Boundaries의 커버!]

 

 오늘은 아침부터 날씨가 무척 싸늘합니다. 덕분에 창문도 못 열어 놓았습니다. 모두 옷 단단히 입으시고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.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.^^*


- 에드버킷 -


[펄 잼의 다섯 멤버들!]


에디 베더 (Eddie Vedder/보컬)
마이크 맥크레디 (Mike McCready/기타)
제프 아맨트 (Jeff Ament/베이스)
스톤 고사드 (Stone Gossard/기타)
맷 캐머런 (Matt Cameron/드럼)


Last Kiss


- Song by Pearl Jam -


Oh, where oh where can my baby be?
the lord took her away from me
she's gone to heaven so I got to be good
so I can see my baby when I leave this world


we were out on a date in my daddy's car
we hadn't driven very far
there in the road straight ahead
a car was stalled the engine was dead
I couldn't stop so I swerved to the right
I'll never forget the sound that night
the screaming tires, the busting glass
the painful scream that I heard last


*


Oh where oh where can my baby be?
the lord took her away from me
she's gone to heaven so I got to be good
so I can see my baby when I leave this world


When I woke up the rain was pouring down
there were people standing all around
something warm flowing through my eyes
but somehow I found my baby that night
I lifted her head she looked at me and said


hold me darling just a little while


I held her close I kissed her our last kiss
I found the love that I knew I had missed
well now she's gone even though i hold her tight
I lost my love, my life, that night


Oh, where oh where can my baby be?
the lord took her away from me
she's gone to heaven so I got to be good
so I can see my baby when i leave this world.


[해석]


마지막 입맞춤


오 나의 연인이여 어디로 가버렸나요?
신이 내게서 그녀를 빼앗아가 버렸네요
그녀는 천국으로 떠났고 나는 착하게 살아야합니다
그래야만 나 이 세상을 떠났을 때
그녀를 만날 수가 있으니까요


나의 아버지의 차에서
우리는 데이트 중이었어요
그리 멀리 가지도 않았는데
곧게 펼쳐진 길에서 엔진이 망가져 버리고 말았어요
나는 차를 멈출 수 없었고 오른쪽으로 핸들을 꺾었어요
그날 밤의 소리를 잊지 못할겁니다
타이어의 비명소리, 유리창 깨지는 소리
내가 마지막으로 들었던 고통스러운 비명소리

 
오 나의 연인이여 어디에 있나요?
신께서 그녀를 앗아가 버렸네요
그녀는 천국으로 가버렸고 나는 착하게 살아야합니다
그래야만 나 이 세상을 떠났을 때
그녀를 만날 수가 있으니까요


내가 눈을 떴을 땐
비가 내리고 있었어요.
사람들이 우리를 둘러싸고 있었습니다
무언가 따뜻한 것이 나의 눈으로 흘러들었지만
나는 그 어둠속에서 그녀를 찾아냈습니다
그녀의 목을 받쳐들고 그녀를 바라보았습니다.
그녀는 말했어요


"안아줘, 잠시만이라도"


나는 그녀를 안았고
우리의 마지막 키스를
그리웠던 내 사랑을 찾았지만
그녀를 꼬옥 안아주었지만
그녀는 가버렸습니다.
그 날 밤 나는 나의 사랑, 나의 삶 모두를 잃었습니다.


오 나의 연인이여 어디에 있나요?
신께서 그녀를 앗아가 버렸네요
그녀는 천국으로 가버렸고 나는 착하게 살아야합니다
그래야만 나 이 세상을 떠났을 때
그녀를 만날 수가 있으니까요.


[음악감상]

'[Stage Billboard] > Today So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4 Non Blondes - What's Up  (0) 2010.10.21
Alanis Morissette - Ironic  (0) 2010.10.19
Shania Twain - You're Still The One  (0) 2010.10.15
Firehouse - I Live My Life For You  (0) 2010.10.14
Nazareth - Love Hurts  (0) 2010.10.12